비굴착 부분보수,전체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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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굴착 부분보수 (E.E.L 공법) 노후된 관로를 보수함에 있어 비굴착 관로 보수장치 및 공법은 땅을 파지 않고, 관 세정 후 크랙 등이 발생된 노후 매설관로 속에 보강튜브를 삽입시켜 하수관 속에 새로운 복합관을 형성시키는 공법으로 시공성, 신뢰성, 경제성, 친환경적인 면에서 장점이 많은 공법이다. (관경 200~1000mm 까지 가능함) 하수관비굴착보수 효과 - 굴착보수에 비해 공사비가 저렴. - 매설관 보수공사 공기의 획기적 단축. - 굴착에 따른 상권피해, 교통장애, 소음, 분진 등을 최소화하여 사회간적자본 손실 방지 - 굴착공사 시 발행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(가스폭발, 통신관절단)방지 - 유리섬유를 밀폐재로 감싸 분진비산을 방지한 친환경 자재 사용으로 작업자 안전서 확보. - 도로의 굴착 규제, 타 지하 매설물로 인한 제약에서 해방, 계획적인 사업추진 - 고도화된 비굴착 방식으로 관거 보수의 선진화를 도모하고 단시간에 정밀보수 - 정밀 생산 공단의 분진, 소음을 최소화하여 제품의 생산성 향상효과 - 보수재 외면에 뒤틀림 방지구를 체결하여 뒤틀림량을 감소 보수 품질 우수 - 취기(냄새) 저감형 보수수지를 사용하여 악취로 인한 주민불편 최소. - 수질환경에 무해한 무독성 수지를 사용하여 수질오염 방지
장비 및 시공사진 시공순서
E.E.L 공법의 시공 순서는 다음과 같다. ① 사전 조사 - 현장 조사 및 기존관 CCTV조사 ② 관 세정 - 진공흡입차를 이용해 관 내부 돌출관 및 지장물 제거 (준설 및 세정) ③ 보수재 합침 및 장착 - 친환경 보수재에 보수수지 합침. - 보수기에 보수재 장착 및 뒤틀림 방지구 체결 ④ 보수기 투입 - 보수재 장착 후 기존 맨홀을 이용 보수기 투입 및 보수위치 이동 ⑤ 경화관리 - 경화 후 관단부 절단 및 마무리 ⑥ 시공결과 확인 - 보수기 철거한 후에 시공결과물을 CCTV카메라로 그 상태를 육안으로 점검 - 보수상태가 일정 수준이상으로 양호하다고 판단된 경우에 시공결과를 정리하여 보관 ⑦ 현장정리 및 현장복구 - 시공결과확인이 완료되면 천공으로 연결관을 원상복구하고 현장을 정리한 후에 철수
비굴착 전체보수 (M.S.H.S 공법) 공 법 명 : 다기능 안전고압호스를 이용한 하수관 비굴착 전체보수공법(MSHS공법)(신기술 제711호)
MSHS공법의 특징
4) 경화방식 : 안전고압호스를 이용한 스팀공급으로 전구간 동시 열경화 특장점
1. 뛰어난 경제성
-가시설 적용 및 심도 깊은 굴착을 수반하는 하수관 보수공사에 비해 공사비 저렴 -투입 인원의 감소로 인건비 절감 2. 탁월한 시공성 -굴착의 불필요 3. 우수한 내구성 하수관 내에 형성된 현장경화관의 수명을 향후 50년으로 전망 4. 환경친화적 -유출수에 의한 토양, 지하수, 오염을 방지하여 수밀성 확보 5. 통수능향상 -조도계수의 향상으로 유속증가와 유하능력 개선 6. 안전성 향상 - 단순한 시공 공정으로 안전사고 감소 -타 매설관리 저축으로 인한 위험성 해소 작업사진 시공순서
① 사전준비공(CCTV조사,자재준비,연결관 및 지장물제거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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